본문 바로가기

해외인증, 경제, 정책, IT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경쟁 : 첨단 안전장치와 운전 습관으로 보험료 절감

728x90
반응형


최근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차량 소유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첨단 안전장치를 장착한 차량 소유자나 안전운전을 생활화하는 운전자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DB손해보험의 어라운드 뷰 모니터 할인 특약
DB손해보험은 5월 11일부터 어라운드 뷰 모니터를 장착한 고객에게 자동차 보험료를 4% 할인해주는 특약을 출시했습니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차량 전후좌우에 장착된 카메라가 차량 주변 360도 상황을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첨단 안전장치입니다. 이를 통해 주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차선 이탈 경고 장치나 전방 충돌 경고 장치를 추가로 장착한 경우 보험료를 더 많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용 차량은 5월 11일부터, 업무용 차량은 6월 21일부터 이 할인 특약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손해보험의 굿 드라이브 특약
캐롯손해보험은 지난달 말 ‘할인이 쌓이는 굿 드라이브 특약’을 출시했습니다. 이 특약은 고객의 운전 습관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를 최대 20%까지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특약은 안전운전 점수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적용됩니다. 안전운전 점수가 없는 고객은 가입 후 안전운전에 따라 할인을 받고, 이미 안전운전 점수를 보유한 고객은 기존대로 가입 시점에 보험료를 할인받습니다. 캐롯손보의 캐롯 플러그가 자동으로 할인율을 산정하며, 보험 만기 시점에 안전운전 점수 70점 이상을 달성한 월 횟수에 따라 보험료의 최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특약은 5월 30일부터 자동차보험 책임개시일에 적용됩니다.

손해보험사들의 할인 특약 출시 배경
손해보험사들이 이러한 할인 특약을 출시하는 이유는 우량 신계약을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첨단 안전장치를 장착한 차량은 사고율이 낮아 보험사의 지급 보험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결국 손해보험사의 손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보험료 할인 금액보다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 점수 할인 특약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험사들은 사고율이 낮은 우량 고객을 모집하여 자동차 보험 손해율을 관리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이런 특약을 많이 만드는 것은 사고율이 낮은 우량 고객을 모집해 자동차 보험 손해율을 관리하려는 목적이 크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입니다. 첨단 안전장치를 통해 자신의 안전을 높이고, 보험료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안전운전을 생활화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의 등장은 보험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윈윈(win-win) 상황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들은 보험료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보험사는 우량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손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첨단 안전장치와 안전운전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실천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운전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LIST